[날씨] 봄 같은 겨울…남부 비·강원영동 많은 눈<br /><br />현재 동해안과 남부 곳곳으로 촉촉한 겨울비가 내리고 있습니다.<br /><br />강원 산지로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점차 동해안지역으로 눈이 확대될 텐데요.<br /><br />내일 오후까지 경북 북동 산지로는 3~8cm, 강원 산지로는 많게는 30cm 이상의 폭설을 쏟아내겠습니다.<br /><br />남해안과 제주에 내리고 있는 겨울비는 점차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습니다.<br /><br />강한 바람과 함께 남해안으로는 10~40mm, 제주 산지로는 8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고요.<br /><br />내일 새벽까지 이어지겠습니다.<br /><br />그래도 날은 온화합니다.<br /><br />봄기운마저 감도는 겨울인데요.<br /><br />공기질도 대체로 무난하고요.<br /><br />충남과 전북지역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져 있기는 하지만 이마저도 오후에는 말끔해지겠습니다.<br /><br />오늘 아침도 영상권으로 시작하면서 포근했고요.<br /><br />예년 이맘때 기온을 훨씬 웃돌았습니다.<br /><br />일요일인 내일도 겨울의 온기가 가득하겠습니다.<br /><br />오늘 한낮에 서울이 10도, 남부지방도 전주와 광주, 부산이 13도까지 오르면서 3월 중순처럼 포근하겠습니다.<br /><br />다음 주 후반부터는 다시 반짝 한파가 찾아오겠고요.<br /><br />다시 주에 눈, 비 소식이 또 들어 있습니다.<br /><br />화요일에는 남해안과 제주에 비가 내리겠고 목요일에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로 눈이 내릴 저면 전망입니다.<br /><br />날씨 전해드렸습니다.<br /><br />(김규리 기상캐스터)<br /><br />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: 카톡/라인 jebo23<br /><br />(끝)<br /><br />
